기타/코인

비트코인 12월 17일 2400만원 돌파!

림쌍월 2020. 12. 17. 17:13

 

필자가 직접 작성한 글은 아니지만 이분의 선견지명에 오늘 완전히 깜놀!!

비트코인이 드디어 2400만원 돌파!!!!! 와~~~~~~~~~~~~~

 

지난 14일에 코박 커뮤니티에서 우연찮기 읽고 일부 올라탄 사람으로서

금일 이분께 감사 쪽지 보냄 ^__^

 

이분이 오린 내용을 요약해 보면 아래와 같다.

 

// 14일 당시의 비트코인 시간차트

 

상승추세 이탈 후 급락했지만 저가 매수 유입으로 반등에 성공했던 비트코인은 전일 다시 2,000만원을 이탈하며 하락세로 접어들고 있습니다. 2,000만원을 안정적으로 지지하기 전에는 충분한 관망이 필요해 보입니다.

 

#주요코인 정보

전일 시가총액 상위 코인은 모두 5% 이내 조정을 받았으며, 알트코인 중 가장 상승 폭이 컸던 넴(XEM)이 2%밖에 오르지 않았다는 점에서 대부분의 코인이 하락했다고 볼 수 있습니다. 대신 하락 폭이 가장 큰 코인도 -10%를 넘지 않는다는 점에서 시장은 현재 비트코인의 눈치를 보며 횡보하고 있다고 봐야할 것 같습니다.

 

# 보라전망

업비트 거래소에서는 보라(BORA)가 +8.87%로 가장 높은 상승률을 보이고 있습니다. 보라는 이미 지난 12월 6일 큰 상승을 보인 후 다시 조정을 받았고,

다시 소폭 상승하는 모습입니다. 참고로 지난 12월 3일 디브리핑 시간에 상승유망코인으로 말씀드렸던 코인입니다.

 

 

[총정리]

비트코인, 메이저 알트코인 & 디파이(DeFi), 마이너 알트코인의 상승 파동이 끝났습니다. 비트코인이 다시 전고점을 돌파하고 상승해준다면 상승 제 2파가 시작될 것이고 그렇지 않으면 시장은 다시 한번 하락기를 맞이할 것입니다. 물론, 그 사이 보라와 같은 위치에 있는 코인이 단발성으로 반등할 수는 있습니다.

 

2,000만원을 안정적으로 지지하고 올라가는 모습이 보이기 전에는 일정 부분이라도 현금화를 하고 시장에 대한 관망 스탠스를 유지해 보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가져온 내용

 

원래 알트의 급락 급등에 데인적이 많아서 비트코인만 주 거래 하다가

슬글슬글 다시 간댕이가 부어서 알트 뭐가 있나 찾다가 보내된 글이었다.

 

 

오늘 글 등록하는 현시간(2020-12-17 17시경) 현황

비트코인차트

보라코인차트

대표사진 삭제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카카오케임이 보라코인의 45% 로 대주주 등극!!

필자는 38원에 들어가서 60원에 만족하고 지금 다시 노려보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