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타/코인

비트코인 횡보에 따른 향후 전망!

림쌍월 2021. 1. 10. 15:30

비트코인 횡보에 절로 미소가 지어지고 있는 때입니다.

 

 

비트가 급상승하면 전체 알트가 하향하고

비트가 급하락해도 전체 알트가 하향하게 된다는것은

대부분의 코린이들도 알것입니다.

 

2020년 12월 초부터 1월 초까지 비트가 어마어마한 상승곡선을 그리면서

전고점으 2800만원 선을 우습게 넘어버리고

12월 27일 3000만원을 넘고

01월 06일 4000만원을 넘어

1월 8일에 4900만원선까지 치솟았었죠 ..

 

비트코인이 상승을 한다는 것은 대부분의 코린이들에게는 정~말 좋은 소식입니다.

그러나 이거 올라도 너~무 올랐습니다. 그것도 혼자서만!! (1월전까지)

 

그러나 정말 다행이게도 이더리움(ETH) , 리플(XRP)을 시작으로 메이저 알트들 (에이다,스텔라루멘,이더리움클래식)의 전고점을 향한 로켓을 쏴올렸습니다.

 

제가 전문가가 아니기에 여기저기 뉴스나 전문가들의 의견을 보면 확실하게 상승장이 진행되고 있다고 하는데 마음껏 행복회로를 돌려 봅니다.

 

2021년 01월 09일 듣보잡 코인은 아니고 금융권에서 한자리 차지하고 있지만 거의 방치하다시피 하던 펀디가 200%까지 치고 올라가서 깜놀하게 했는데요 ..

 

상승장이 시작되었던 1월 초에 펀디에 관심을 가지고 들어갈까 고민하던 저는 배아파 죽는줄 알았습니다...

 

아침 09시 업비트 갱신 시간을 시발점으로 미친듯이 폭발적으로 달나라 가는 로켓을 쏴버린것이죠 ..

주말이라서 늦잠을 자다가 차트 순위보고 깜놀하고 일어났었네요.

 

2021년 01월 10일 금일 아침 09시에 다시 한번 시도해보았지만 바로 조정을 맞고 하락을 진행중입니다. 물론 두번의 상승장이후 계속되는 조정이 진행이 되겠지만 그동안에 너무 싼가격(0.2원)과 너무 반응이 없던 코인이라서 한동안은 상승과 하락을 반복하며 위치를 잡게 될것 같습니다.

 

또한 이때부터는 대부분의 알트들의 상승장으로 진입을 하게 됩니다.

금일 현재 두드러지게 치고 나가는 코인은 없지만 몇몇개의 요몇일 급 상승을 했던 코인들을 제외하고는 대부분의 코인들이 상승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비트코인의 횡보도 때마침 진행이 되고 있기에 많은 알트들이 힘있게 전고점을 향해서 올라가지 않을까 전망해봅니다.

 

그중에서 제가 주목하는 코인이 몇가지 있습니다. (뇌피셜)

일전의 포스팅에서 말한 (스텔라 , 이더리움 클래식 , 퀀텀) 에서 퀀텀만 빠졌길래..

 

1.퀀텀 (QTUM)

 

어제 오늘 계속 상승을 진행하고 있으며 09시 오픈장에서는 4650원을 찍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바로 조정으로 진행이 되고 바닥 다지기를 진행중입니다.

현재 가지고 있지는 못하며 3800원에 매수 예정이고 퀀텀의 전고점이 10만원의

가능성을 믿어 보렵니다.

 

2.트론 (TRX)

 

사람마다 생각이 다르겠지만 전 메이져급 알트로 생각하는 코인입니다.

전체적으로 전고점을 찾아가고 있지만 그 속도가 상당히 느린편이라서 관심을 가지고 지켜보고 조금만 진행중입니다. 45원 ~ 50원 사이에 압박이 있겠지만 이것을 벗어나면 전고점(110원)까지는 쉽게 가지 않을까 하고 예상해 봅니다.

 

3.엠블 (MVL)

 

업비트에 상장된지는 4계월 정보 밖에 되지 않은 신생코인입니다.

하지만 대한민국을 핫하게 달구었던 TADA 코인인것을 잘 아시는 분들이 없드라고요.. 타다가 국내에서는 빛을 보지 못하고 많이 축소 되었지만 베트남들의 동아시아등에서 계속해서 투자와 사업영역을 넓히고 있는 상황이라서 현재의 금액은 저평가 되어져 있다고 판단이 되어서 현재 투자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많은 호자가 있지는 않지만 실재적인 사업을 하는 회사며 아직 국내에서도 여러가지 변화된 사업을 진행하고 있어서 좋은 결과가 예상 됩니다.

 

 

 

현재 비트코인의 일봉 차트 입니다. (2021년 01월 10일 현재)

지난 2020년 5월부터 현재까지의 일봉 차트입니다.

 

현재 비트코인이 상승장인것은 분명 좋은 소식이지만 최근의 상승세가 워낙에 많이 크고 추세선도 좋지만 무조건 긍정적으로 볼수만은 없을 듯 합니다.

 

바닥 저지선을 어디로 잡아야 할지조차 감이 오지 않을 정도로

너~무 많이 상승했습니다.

 

하락폭이 적은 2~3번의 조정장이 올지 충격적인 하락장이 올지는 아무도 예측할수는 없지만 분명한것은 큰폭의 손실이 예상되는 지점이라는 점입니다.

 

모두 모두 잘 대비 하시고 모든 포스팅 내용은

제 개인적인 뇌피셜이며 성공적인 투자 하십시요 ..

가즈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