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타/코인

비트코인은 어디로 갈것인가?

림쌍월 2021. 1. 18. 00:38

2021년 신축년 새해가 되면서 비트코인이 참~ 변동성이 심하게 많은것 같습니다.

한동안 계속된 상승장에 당연히 따라올 조정이 크게 없어서 그런듯하여

오히려 꾸준한 우상향보다는 안심이 되는 모습입니다.

 

그러나 비트코인은 과연 어디로 갈까요?

 

비트코인 일봉차트를 보면 2018년의 전고점을 뚫는 순간부터 현재까지 급격한 상승과 조정을 반복하고 있어서 다소 위험해보이지만 점점 그 변동폭을 줄이면서 안정을 찾아가고 있는 모습입니다.

쉽게 말해서 비트코인이 현 위치에서 자리를 잡고 안정성을 추구한다는 말이 되겠지요

 

위의 두번째 이미지는 비트코인의 4시간 봉 차트이며

적색으로 표시가 된 선(4000만원)을 기준으로 비트코인이 점점 변동폭을 줄이면서

한동안 자리를 잡으면서 횡보를 진행하지 않을까 조심스레 예상해 봅니다.

그러게만 된다면 기본적으로 인지도가 낮은 알트코인들이 확실한 전고점들에 대하여

큰 상승폭을 이루며 비트코인 처럼 전고점을 넘으려는 시도가 있지 않을까 생각해 봅니다.

 

메이져급 알트들은 큰 이슈나 호재가 없다면 한동안은 비트코인의 영향으로 큰 상승이나 하락없이 조금씩 조금씩 상승이 진행이 되지 않을까 유추해 보며 제일 걱정이 되는것이 여기에서 큰 조정장이 오게 되면 기대심리가 깨지면서 지금까지 올랐던 만큰의 큰 하락장이 올수가 있습니다. 

 

기준이 3500만원 선이 되지 않을까 생각이 들며 그 시그널이 오면 관망하는 것이 좋을듯합니다.

 

우선은 행복회로를 돌리면서 가능성이 있는 알트코인이 뭐가 있을까 생각을 해봅니다.

 

1. 센티넬프로토콜

확실히 자신의 위치를 잡고 안정을 찾아가는 코인이며 최근 주식시장에서 코스피상승을 이끌어 가는 삼성 블록체인 지갑을 지원하는것으로 파트너쉽을 진행하고 프로젝트를 진행중인 UPP 가 삼성의 영향도 일부 있을수도 있고 해서 급격한 상승은 없을지라도 꾸준하게 상승곡선을 그리며 올라 갈것으로 예상해봅니다.

 

** 퀀텀 , 이더리움클래식 (이 두가지는 제가 계속 강조하는 것이라서 추가 설명은 드리지 않겠습니다.)

 

(자신은 없지만 몇가지 더 언급하자면 시빅 , 룸네트워크를 주의깊게 보고있는 중입니다.)

 

현재까지의 내용은 모두 뇌피셜이며 투자는 스스로의 판단으로 진행하는 것입니다.

큰 변동성이 없다는 것에 믿음을 가지고 비트코인이 횡보해주어서 모든 알트코인들이 자신의 전고점을 뛰어 넘어

본격적인 암호화폐시장이 활실한 실체를 가지고 발전해 갈것을 기대해 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