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일거리

통신사 부가 서비스 OpenAPI 개발

림쌍월 2021. 1. 24. 19:55

-개발환경

 리눅스

 

-개발도구

 VI editor

 

-개발기술및 언어

 Ajax , jsp , WAP

 

-개발내용

 B2C 지원 프로젝트로서 통신사에서 지원해주는 서비스인 콜키퍼 & 안심문자 서비스에 대한 오픈API서비스로 지원하는 프로젝트 였었다. 정확하게 전체 기능이 다 기억이 나는것은 아니지만 대부분의 오픈 API가 그러한 것처럼 인증받은 사용자의 해당 기능 설정 유무를 확인 및 설정하고 기능 사용시 필요한 옵션 설정에 대한 상세한 정보 변경이 가능한 구현된 기능을 시스템에 접근하지 않고도 쉽게 수정 및 확인해주는 기능이었다.

 

 콜키퍼는 핸드폰이 꺼져있는 상태에서 직접 확인하지 못한 부재중 항목정보를 사용자에게 지원해주는 서비스였고 안심문자는 보낸 문자를 상대방이 수신했는지 여부를 전송자에게 알려주는 서비스 & 자동 답장 등의 기능설정 및 확인이 가능한 기능 구현이었다.

 

정확한 기억인지는 조금 가물가물 한데 스마트폰의 보급 초기였기에 OPENAPI 접근의 대한 UI 구성이 WEB 이아닌 WAP구성을 기본으로 지원하였었던것 같다. 아마도 그 이후 현재는 WEB으로 변경이 되었지만 당시에는 큰 부하가 되지는 않았지만 별 사용도 하지않을 WAP 을 왜 사용하냐고 혼자 투덜투덜 대면서 만들었던거 같다.

 

이외에도 여러가지 다양한 오픈API가 있지만 당시 제가 담당했던것은 위 두가지만 개발 했었다.



'일반 > 일거리' 카테고리의 다른 글

통신사 WIFI 유료 결제  (0) 2021.01.19
안드로이드 앱 스토어 개발  (0) 2021.01.19
ASP to ASP.NET 변경  (0) 2021.01.17
통신사 Javascript 와 XML을 이용한 위젯  (0) 2021.01.17
내가 개발을 하게된 이유!  (0) 2021.01.17